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십 번 본 내 인생 영화 best 3
    카테고리 없음 2024. 5. 11. 11:12
    728x90
    반응형

    <가을의 전설>

    가을의 전설 포스터

     
    1995년 작품, 브래드피트, 앤서니홉킨스 주연

    1913년, 미국 몬태나 주 전쟁을 피해 평화로운 곳에 안착한 러드로우 대령과 세 아들 알프레드, 트리스탄, 새뮤얼. 유학을 떠났던 막내 새뮤얼이 약혼자 수잔나를 집으로 데려오며 고요했던 목장에 웃음이 깃들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세 아들 모두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하게 되며 거스를 수 없는 슬픈 운명이 이들을 찾아오는데... 삶과 죽음, 사랑과 고통, 전쟁과 평화 속에 존재하는 아름다움, 모두의 영혼을 울리는 대서사시가 다시 울려 퍼진다.
    10대 때 저의 감수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첫 번째 영화가 가을의 전설입니다. 30번 이상은 본 거 같습니다. 명장면이 너무 많아서 영화 전체가 명장면처럼 제 기억에 남았습니다.

    아래 링크 영상으로 5분 만에 영화의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영화 '가을의 전설' 영상 보기

    가을의 전설 스틸 컷


    <천장지구>

    천장지구 포스터

     
    1990년 작품, 유덕화, 오천련 주연
    어릴 때 부모를 모두 잃은 아화는 범죄 세계에 빠져 오토바이를 즐기며 산다. 보석상을 터는 일을 도와주다 경찰에 몰린 아화는 길을 가던 여인 죠죠를 인질로 잡아 달아나게 되는데, 이것이 계기가 되어 두 사람은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한다. 아화의 의형이 범죄 세계의 세력 다툼에서 지고는 암살되자 그가 복수의 길을 간다. 그는 복수를 하고 죽음의 길로 들어선다.
    2020년 영화의 감독인 진목승 감독이 암으로 세상을 떠났고 2021년에는 주연인 오맹달이 간암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이 영화도 최소 30번 이상은 봤습니다. 가진 거라곤 오토바이 하나뿐인 남자와 부잣집 여자와의 운명 같은 사랑. 수십 번을 봐도 감동적입니다.

    아래 링크 영상으로 5분만에 영화의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영화 '천장지구' 영상 보기

    천장지구 스틸 컷

    <타이타닉>

    타이타닉 포스터

    1998년 작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주연

    "내 인생의 가장 큰 행운은 당신을 만난 거야" 우연한 기회로 티켓을 구해 타이타닉호에 올라탄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화가 '잭'은 막강한 재력의 약혼자와 함께 1등실에 승선한 '로즈'에게 한눈에 반한다. 진실한 사랑을 꿈꾸던 '로즈' 또한 생애 처음 황홀한 감정에 휩싸이고, 둘은 운명 같은 사랑에 빠진다. 1912년 북대서양에서 침몰한 타이타닉호 사고. 가장 차가운 곳에서 피어난 뜨거운 사랑.

    가난한 남자와 부잣집 여자의 이야기가 천장지구와 닮았습니다. 가난한 남자는 잃을 것이 없기에 자유롭고 거친 매력이 있습니다. 영상미가 뛰어나서 버릴 장면이 없습니다. 제가 꼽은 세 영화의 공통점은 '미친 사랑 이야기'라는 점입니다. 아래 링크 영상으로 5분 만에 영화의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영화 '타이타닉' 영상 보기
     

    타이타닉 스틸 컷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